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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놀이감은 아동의 언어이며, 마음의 표현도구입니다. 언어표현이 미숙하거나 언어로 표현하기를 꺼리는 아동에게 있어 놀이는 가장 편안한
    대화방법이며 자신의 감정을 드러낼 수 있는 시간입니다. 놀이(미술, 모래)치료는 아동이 놀이를 통해 자신과 타인에 대한 믿음을 키우고
    상처를 치유하며 한 뼘 더 커 있는 내일을 기대하게 도와주는 심리치료의 한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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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료대상
  • - 위축되고 소심한 아이, 욕심이 많은 아이
  • - 엄마와 떨어지지 못하는 아이, 친구와 사귀지 못하는 아이, 형제관계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
  • - 의욕이 없고 우울하거나 불안한 아이, 신경질과 짜증이 많은 아이
  • - 부모자녀 관계에 어려움이 많은 아이
  • - 거짓말, 도벽, 반항 등의 행동문제를 보이는 아이
  • - 주의 집중이 안 되고 산만한 아이, 공격적인 아이, 충동조절이 안 되는 아이
  • - 학교생활에 적응이 어렵고, 또래 관계에 문제가 있는 아이
  • - 특정한 외상으로 인해 문제를 나타내는 아이
  • - 야뇨증이나 유분증 등의 신체증상이 있는 아이
  • - 학습에 의욕이 없거나 학습장애가 있는 아이
  • - 틱 증상이 있는 아이
  • - 발달이 지연된 아이
  • - 자폐적 특성을 지닌 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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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어는 자신의 생각과 의사를 표현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소통하는데 있어 필요한 기본적인 도구입니다. 언어발달의 미숙함은 아동의 인지발달을 비롯한 정서와 사회성발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훈련된 치료사의지지 속에서 아동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타인과 잘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언어치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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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료대상
  • - 언어 및 말이 또래 아동에 비해 늦다고 생각되는 아이
  • - 발음 혹은 다른 이유로 인해 이야기 전달이 잘 되지 않는 아이
  • - 언어의 이해와 표현이 부족한 아이
  • - 장애로 인하여 특정한 언어발달에 지체를 보이는 아이
  • = 뇌성마비나 뇌손상으로 인해 언어에 대한 이해와 표현이 어려운 아이
  • = 청각장애로 인해 언어에 대한 이해와 표현이 어려운 아이
  • = 구개파열로 인해 언어에 대한 표현이 어려운 아이
  • - 말을 더듬는 아이
  • - 주위 환경이나 외부세계에 대한 의사소통에 문제를 보이는 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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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부를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거나 공부 방법을 모르는 아동, 청소년에게 본인이 가지고 인지적 특성을 파악하여 아동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지도방법으로 효과적인 학습을 도와주는 것이 인지학습치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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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료대상
  • - 셈하기, 읽기, 쓰기, 도형 변별 및 색인지 등 인지발달이 또래 아동에 비해 늦은 아이
  • - 지능에 비해 읽기, 쓰기, 셈하기, 기억하기, 이해하기 등의 특정 부분을 힘들어 하는 아이
  • - 국어나 언어계통의 학습을 어려워하는 아이
  • - 발표력이 부족한 아이
  • - 주의집중이 잘 되지 않으며,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기 힘들어하는 아이
  • - 학습에 대한 동기유발이 잘 되지 않고 자신감 저하로 인하여 학습이 부진한 아이
  • - 학습발달 지연으로 학습을 수행함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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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자존감 향상, 분노조절, 집중력향상, 마음의 텃밭 가꾸기
  • 또래 및 타인과의 관계에서 적절한 감정이나 공감을 표현 하지 못하는 아동. 또래관계에 불안해하고 자신감을 갖지 못하는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친구를 사귀는데 필요한 기술과 자기표현 및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을 훈련하여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프로그램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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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료대상
  • - 또래나 친구관계에 어려움을 보이는 아이
  • - 자신감이 없는 아이
  • - 감정표현이 미숙하거나 화를 참지 못 하는 아이
  • - 사회적 기술이 부족한 아이
  • - 집단(단체)활동이 어려운 아이
  • - 타인의 감정에 대한 공감이 미숙한 아이
  • - 새로운 환경에 적응능력이 미숙한 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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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달의 모든 시기가 고유하고 독창적입니다만 청소년기는 몸과 마음의 변화가 매우 급변하는 조금 특별한 시기입니다. 학업이나 또래관계로 인한 스트레스 이외에도 이들은 급격한 신체변화와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혼란, 미래에 대한 불안과 호기심 등 부모님이 알고 있는 어제의 아이와 오늘의 아이 모습이 다른 발달적 특징을 보이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상담을 통해 현재의 모습을 확인하고 한 걸음 내 딛기 위해 필요한 현실적인 해결책을 탐색하게 됩니다.
  • 청소년상담은 대화를 기본으로 하며 필요시, 모래놀이치료나 미술치료를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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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모의 역할과 양육방법, 자녀의 발달적, 기질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상담과 교육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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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8명 정도의 부모들이 모여 양유의 어려움을 나누고 구체적인 양육지식을 배우면서 함께 성장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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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엄마 마음지원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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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착이란 양육자와 아이와의 정서적 믿음(유대감)을 말합니다. 양육자의 심리적 불안이나 안정적이지 않은 양육환경은 아동에게 불안을 심어줍니다. 애착은 아동이 타인에 대한 신뢰감과 아이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게 하여 사회성의 씨앗이 됩니다. 어머니와 아이와 함께 놀이, 신체, 표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안정적인 관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